[09/05] "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오늘의 장 마감 분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9월 5일 오늘의 장 마감 분석] by. 시그널엔진
- 한경유레카의 실시간 소식 텔레그램: https://t.me/hkeureka
- 오늘 우리 증시는 KOSPI가 약보합, KOSDAQ는 소폭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이는 어제 유럽 증시가 통화정책 우려로 인해 약세를 보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중국의 부동산 관련 리스크가 부각되면서 중국 및 홍콩 증시가 장중에도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 KOSPI와 KOSDAQ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순매수에 나서는 반면 선물 시장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이 순매수를 주도했습니다. 그러나 기관 투자자들은 현물과 선물 시장에서 모두 순매도를 진행했습니다.
- KOSPI에서 외국인은 주로 전기전자 업종을 중심으로 유통, 화학 등 일부 업종을 순매수했고, 개인은 주로 전기전자 업종을 순매도했습니다. 반면 철강금속, 운수장비, 금융업, 건설업 등은 외국인이 순매수하지 않은 업종 중심으로 개인들이 순매수를 진행했습니다.
- KOSDAQ에서 외국인은 IT소프트웨어 업종을 중심으로 기계장비, 제약, 화학 업종 등을 순매수했고, 개인은 IT소프트웨어를 대거 순매도했습니다. 그러나 IT하드웨어, 금융, 종이목재 등은 외국인이 순매수하지 않은 업종 중심으로 개인들이 순매수를 진행한 점이 특징입니다.
- 시장은 대체로 약세를 보였지만 초전도체, 로봇, 카메라 모듈 섹터는 특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초전도체 업종은 네이처지에 긍정적으로 소개된 기사와 관련이 있으며, 카메라 모듈 업종은 삼성전기의 수주 소식 등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시아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일본 니케이225 지수는 0.30% 상승하고, 중국 상해종합 지수는 0.71% 하락하며, 대만 가권 지수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한경유레카 텔레그램에서 실시간 소식 받기: https://t.me/hkeureka
텔레칩스 세아제강지주 태광 우리금융지주 삼성물산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