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교육그룹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국민 소비자 투표에서 7년 연속 올해의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2023년 교육, 금융, 서비스, 인물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온 브랜드 중 언론 보도, SNS,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해 브랜드 평판 및 전문기관 인증 등의 정보를 통한 기초 조사를 실시하여 부문별 선정 브랜드 심의 및 최종 선정을 한다.

대국민 소비자 투표는 온라인 투표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370,003명, 8,019,473건으로 대규모의 소비자 참여를 기록했다.

코리아교육그룹은 온라인 투표 3.57점과 일대일 전화 설문 4.53점을 획득해 총점 8.10으로 전년보다 높은 총점으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1위로 최종 선정됐다.

코리아교육그룹은 컴퓨터 디자인 교육을 시작으로 게임, 뷰티, IT, 요리, 항공 등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을 확장해 왔으며, 최근 내부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2026년까지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클래스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전념하고 있다. ‘인생을 예술로 만들어 나간다’를 신념으로 17년 이상을 취업 교육 서비스에만 매진하며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고자 다양한 교육 취업 방면에서 앞서가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5년 출범한 ‘사회봉사단’을 통해 사랑의 연탄 나르기, 독거노인 봉사, 전국 초중고 무료 직업 체험단, 재능기부 무료 교육, 재해복구지원 등 사회 나눔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로 어려워진 교육취약계층에게 교육 나눔의 실천을 통해 무상으로 교육을 지원해 주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