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검단신도시 인프라 누려…지하철역 신설 예정
DL이앤씨와 인천도시공사 컨소시엄이 이달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를 분양한다. 기반 시설이 이미 구축된 부지에 아파트가 조성돼 입주와 동시에 완성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지하철역 신설이 예정돼 있어 교통 호재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검단신도시 인프라 누려…지하철역 신설 예정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1458가구(전용면적 59~104㎡) 규모로 조성된다. 검단신도시는 총 3단계에 걸쳐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 중 1단계에서 3만3320가구의 주거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교육, 문화, 의료 등 다양한 기반이 이미 갖춰져 있어 생활하기에 편리하다. 반경 2㎞ 안에 홈플러스,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 CGV 등이 있고 이음중, 검단2고(예정) 등 교육시설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

검단신도시 특별계획구역 중 한 곳인 특화3구역의 ‘넥스트 콤플렉스’ 개발사업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이곳은 멀티플렉스와 문화센터, 대형서점, 컨벤션, 키즈 및 스포츠 테마파크 등이 들어서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인천 서구에는 주안국가산업단지, 검단일반산업단지 등 7개 산업단지가 있다. 또 단지 일대에 인천 법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호재도 여럿 있다. 이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의 신설 역인 101역(가칭·2025년 개통 예정) 역세권 아파트다.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건설 사업도 2024년 7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준공 후 드림로~국도 39호선과 연결되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강남과 서울역으로 향하는 광역버스가 운행 중이다.

희소성이 높은 소형 물량이 많은 것도 눈에 띈다. 전용 60㎡ 이하가 583가구나 공급된다. 단지 안에는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을 적용한다. 미스티 포레, 글램핑 가든, 아트 가든 등 다양한 콘셉트의 가든도 마련된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 건식사우나, 키즈체육관 등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