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계약 즉시 입주…교육·교통 여건 우수
부영주택이 강원 태백시 황지동 일원 옛 KBS 태백방송국 부지에 지은 민간임대아파트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을 공급한다. 다양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자연친화 조경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2개 단지에 걸쳐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 동, 12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 1단지는 전용 59㎡ 334가구와 84㎡ 316가구로 구성된다. 2단지는 전용 59㎡로만 576가구가 들어선다.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계약 즉시 입주…교육·교통 여건 우수
완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로 계약 절차가 끝나는 대로 즉시 입주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피트니스 시설을 비롯해 GX룸과 작은도서관,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된다. 단지 안팎엔 석가산과 생태연못, 물놀이터, 야외 주민운동시설, 산책로 등 자연 친화적인 조경시설이 곳곳에 배치된다.

쾌적한 주변 인프라도 특징이다. 태백역과 태백 터미널을 비롯해 31번 국도(영월 방면), 35번 국도(봉화 방면), 38번 국도(삼척 방면) 등을 이용해 타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근처에 황지초·중·고등학교가 있어 교육 여건이 좋다. 태백 중심지인 황지연못과 가깝고, 황지자유시장,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주민센터, 태백시청 등 관공서도 이용할 수 있다.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홍보관은 강원 태백시 황지동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2단지 상가에 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