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 첫 자사주 매입으로 기업가치 제고 의지 피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임종룡 회장 취임 후 첫 자사주 매입으로 기업가치 제고와 주가 부양 의지 피력
    - 그룹 주요 경영진도 자사주 매입 행렬 동참하며 CEO 책임경영 행보에 힘 실어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 첫 자사주 매입으로 기업가치 제고 의지 피력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임종룡 회장이 우리금융지주 주식 1만 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6일 밝혔다.

    임종룡 회장은 지난 3월 그룹 CEO로 취임한 후 영업 전열을 재정비하고 기업문화 혁신에 힘쓰는 등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해 왔고, 그간 ▲ 우리금융지주 자기주식 매입주1)과 ▲ 우리종금·우리벤처파트너스 완전자회사 편입을 위한 주식 교환주2) 등을 고려하여 자사주 매입 시기를 저울질해 왔다.

    주1)자기주식취득신탁계약체결공시(’23. 4. 21.) / 주2)주요사항보고서(주식교환·이전결정)공시(’23. 5. 26.) 참조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 등 시장 불안감으로 우리금융 주가가 답보 상태에 머무르자, 임종룡 회장은 CEO로서 책임경영과 적극적인 주가 부양 의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전격적인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였다. 우리금융그룹 주요 자회사 CEO 및 임원들 역시 자사주 매입에 동참하여 임종룡 회장의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 뜻을 함께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임종룡 회장 취임 이후 우리금융그룹은 지주사 출범 후 첫 ‘자기주식 매입·소각’, ‘분기배당’ 등으로 어느 때보다 주주환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왔다”며, “이번 임종룡 회장의 첫 자사주 매입을 계기로 시장 및 주주들과 소통에 박차를 가하면서, 본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과 창출과 기업가치 제고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종룡 회장은 다음 주 취임 후 첫 해외 IR 일정을 소화하며 시장과 스킨십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ADVERTISEMENT

    1. 1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한 부산 '우리동네 ESG 센터' 오픈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한 부산광역시 '우리동네 ESG 센터'가 29일 문을 열었다.우리동네 ESG 센터는 부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에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이 참여해 폐플라스틱을 수거하고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는 등 친환경 활동이 이뤄진다.부산시는 또한 우리동네 ESG 센터를 활용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한 교육, 자원순환 및 친환경 생활 실천 체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현대백화점그룹은 앞서 지난해 3월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을 위해 2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2. 2

      현대면세점, 설 연휴 여행객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 연다

      우선,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내국인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H.oney) 포인트를 구매 금액대별로 적립해주고, 제휴 카드사 사용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페이백을 더해 최대 2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인천공항점은 선글라스·신발·주얼리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또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 ‘페라가모’와 ‘산드로’ 선글라스 구매 시 ‘필라’ 선글라스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현대면세점 전 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 고객 1명에게 제주항공 국제 왕복 항공권 1매를 증정한다.경품 행사에는 현대면세점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온라인몰에서 진행하는 행사도 눈길을 끈다.행사기간 매일 낮 12시와 오후 7시 현데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는 선착순 50명에게 온라인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허니 포인트 5만원을 제공한다.이외에도 4개 이상의 브랜드별 인기상품을 1주일 간격으로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릴레이 세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또한, 행사 기간 현대면세점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허니 포인트 1만 5,000원을 적립해 준다.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설 명절 기간을 포함해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여행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의 쇼핑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 3

      현대백화점, 외국인 환승객 잡기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한국을 경유하는 환승 외국인까지 공략 대상을 넓히며 미래 잠재 고객 확보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9일까지 한국을 경유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환승 시간 안에 쇼핑과 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K컬처 환승투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환승투어는 현대백화점·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방문의해위원회·팔도 등 4자 협력으로 진행되며, 인천공항공사가 운영 주체인 환승투어 코스에 유통업체가 함께 협력해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리테일 경험을 인상적으로 남기고, 또 미래 재방문도 유도할 수 있도록 쇼핑과 미식을 핵심 테마로 투어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K컬처 환승투어는 매주 목·금·토요일 오전 10시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더현대 서울에서 약 4시간을 머문 뒤 공항으로 돌아가는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 고객은 인천공항공사가 온라인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일자별로 약 40명을 선발하며, 공항과 더현대 서울간 이동 편의를 위해 왕복 셔틀 서비스가 운영된다.더현대 서울에 도착한 환승 고객들은 6층 문화센터 ‘CH 1985’에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한식 쿠킹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쿠킹 클래스에서는 방문 일자별로 궁중 떡볶이, 불고기 김밥, 버섯 잡채 등 한국을 대표하는 메뉴를 직접 만들게 되며, 이후 자유롭게 쇼핑하며 K패션과 K푸드 등을 즐길 수 있다.외국인 환승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실제 K컬처 환승투어 운영 첫주였던 지난 22일·23일·24일 환승투어는 40명 선착순 모집이 사전 예약 단계에서 모두 조기 마감됐으며, 짧은 환승 시간을 활용해 한국의 미식과 쇼핑 문화를 한 곳에서 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