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마켓PRO] 테슬라 파는 초고수들…'이 종목' 대신 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PRO] 테슬라 파는 초고수들…'이 종목' 대신 샀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마켓PRO] 테슬라 파는 초고수들…'이 종목' 대신 샀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델타항공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이 지난 5일 가장 많이 사들인 주식은 델타항공이다. 리커전파마슈티컬스, 리얼티인컴이 차례대로 순매수 2·3위를 기록했다.

    초고수들이 중소형주를 매수하는 것은 이례적이란 분석이다. 통상 애플, 아마존 등 대형주가 순매수 상위 리스트에 있었기 때문이다. 순매수 4위는 나스닥지수 상승 폭의 3배만큼 수익을 추구하는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TQQQ)’ 상장지수펀드(ETF)였다.

    올 들어 주가가 폭등하고 있는 비만치료제 관련주 노보노디스크와 일라이릴리도 각각 순매수 11·12위에 들었다. 전자상거래 업체 쿠팡도 순매수 15위를 기록했다.
    [마켓PRO] 테슬라 파는 초고수들…'이 종목' 대신 샀다
    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운 종목은 팔란티어테크였다. 아이온큐와 테슬라가 뒤를 이었다.

    아이온큐는 올 들어 450% 폭등했다. 팔란티어테크도 두 배 넘게 올랐다. 주가가 오르자 고수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년 이상의 장기 국채를 3배 레버리지로 투자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20Y 트레져리 불3X(TMF)’ ETF도 순매도 4위를 기록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갑 왜 들고 다녀요?"…매일 '8400억' 카드 없이 긁는다

      지갑을 갖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다. 지갑에서 돈이나 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대부분의 물건을 살 수 있다. 삼성페이 등 스마트폰 제조사, 네이버페이와 카카...

    2. 2

      불황에도 1위 지켰다…삼성, 애플 신작 나오는 하반기 전망은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수성했다. 통상 2분기는 애플이 부진한 성적을 거두는 시기인 만큼, 아이폰 신작이 나오는 하반기에도 왕좌를 지켜낼지 관심이 쏠린다.6일 시장조사업체 트...

    3. 3

      '메시 효과' 시즌패스 하루 11만장 팔렸다…의외의 수혜주는?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6)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 데뷔하면서 하루 11만장이 넘는 시즌패스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MLS와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한 애플이 올해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