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종섭 "북러회담 가능성…北, 신무기 개발 기술 도움 받을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정부 질문 답변…"북중러 합동군사훈련 논의되고 있는 걸로 알아"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6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러 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해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북러 정상 간 회담 안건에 대해서는 "북한 입장에서는 새로운 무기 개발을 위한 기술 도움을 받고, 러시아 입장에서는 북한이 갖고 있는 탄약이나 군사물자 지원을 고려할 수 있겠다"고 예상했다.

    이에 성 의원이 "유엔 제재가 이뤄지고 있는데 법 위반인가"라고 묻자, 이 장관은 "분명한 위반"이라고 답변하면서 "정부에서도 관계 부처 간 협의를 통해 필요하다면 조치를 취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장관은 북러 정상회담을 통해 북중러에 대한 합동군사훈련도 예상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렇게 제안되고 논의되고 있는 걸로 안다"고 답했다.

    성 의원이 "(북한이) 이번에 푸틴과 회담하면서 핵잠수함에 대한 것(기술)들을 이전한다고 하면 정부는 어떻게 대응할 건가"라고 묻자, 이 장관은 "만약 러시아와 북한이 핵잠을 위한 협의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면 거기에 대해서는 우리가 그런 점을 고려해서 한미 간에 협의를 해 나가야 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종섭 "북러회담 가능성…北, 신무기 개발 기술 도움 받을듯"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말에만 7건…폭풍 SNS 정치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부동산 시장 관련 글 3개를 포함해 총 7건의 게시글을 남겼다. 지난달 25일 6건의 게시물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1주일간 총 29건의 글을 게시했...

    2. 2

      與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 이달 처리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3차 상법 개정안’(자사주 소각 의무화)을 처리하겠다고 1일 공식화했다. 이번주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논의에 들어가는 가운데 늦어도 이달 안에는 본회의를 ...

    3. 3

      이해찬 장례 끝나자 '명청대전' 재점화…혁신당 합당 반대 목소리 '봇물'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된 1일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정청래 대표가 추진 중인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동시다발적으로 터져 나왔다. 합당 논란뿐 아니라 ‘1인 1표제&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