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광공사, 모범군인·어린이 초청 친환경 여행 프로그램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광공사, 모범군인·어린이 초청 친환경 여행 프로그램 운영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는 6일 모범군인과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어린이 100여명을 초청해 지역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친환경(ESG)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여행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32사단, 국가철도공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협업으로 7일까지 이어진다.

    여행 참가자들은 이날 친환경 여행 크리에이터의 특강을 들은 뒤 조선 중기 예학의 대가인 우암 송시열(1606∼1672) 선생이 학문을 닦고 후학 양성에 힘쓴 대전 동구 우암사적공원을 찾았다.

    이들은 우암사적공원 내 대전시 유형문화재인 남간정사와 송자대전판 등 소중한 문화재의 가치를 배우고 느끼며 플로깅(조깅·쓰레기 줍기) 투어를 했다.

    특히 어린이들은 관광두레 대전 주민사업체와 함께 재활용 제품을 만들며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도 가졌다.

    32사단장인 김관수 소장은 "군 장병들이 지역의 가치 있는 문화관광자원을 느끼고 체험하면서 군 생활에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아 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장은 "훈련과 훈련 사이 '여행이 있는 쉼'에 대한 군 장병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군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광 신수요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앞으로 다가온 GMO 완전표시제…식품업계 '혼란'

      “유전자변형 DNA가 없는데도 ‘GMO’(유전자변형식품)라고 표시하면, 소비자들이 오해해 구매를 꺼릴까봐&nbs...

    2. 2

      최병오 섬산련 회장 "K섬유패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시킬 것"

      섬유패션업계가 인공지능(AI)과 지속가능성을 축으로 한 산업 체질 전환을 공식화했다. 기술·가치·혁신을 결합한 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재정립하겠다는 구상이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산련)...

    3. 3

      '양념치킨의 아버지'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 별세

      양념치킨과 치킨 무를 처음 만든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가 지난달 30일 경북 청도군 자택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4세.윤종계 설립자는 1952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그는 인쇄소를 운영하다 부도가 난 뒤 1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