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프랑스 대표 뷰티·패션 기관과 세미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인베스트서울은 한불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강남구 노보텔 강남에서 '2023 뷰티패션 트렌드 세미나'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 프랑스 대표 뷰티·패션 기관과 세미나
    세미나는 한국과 프랑스에서 온라인으로 동시에 송출되며 '2023 뷰티패션 트렌드' 발표, 올해의 투자 전망 소개, 유망 국내기업 투자유치(IR) 등이 예정돼 있다.

    뷰티 분야에서는 프랑스 최대 화장품 산학연 클러스터인 '코스메틱밸리'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산업에 대한 전망을 발표한다.

    패션 분야에서는 프랑스 최고 고등교육 기관인 IFM이 빠르게 변하는 패션산업의 경향과 K-팝 문화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K-패션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IR에서는 피부시술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패스트레인, 주얼리 e-커머스 플랫폼 운영사인 ㈜비주얼, 비건 친환경 화장품 화장품 제조업체인 ㈜파워플레이어, 타투 프린팅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링커코리아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투자자에게 자사의 기술과 경쟁력을 소개한다.

    박경환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9월 한 달간 열리는 서울의 대표 축제 '더 라이프스타일 서울' 기간에 맞춰 뷰티·패션 분야 기업과 해외 투자자, 전문가를 연결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라도서 사진 찍던 관광객 2명 바다에 '풍덩'…의용소방대가 구조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해안 갯바위에서 풍경 사진을 찍던 관광객 부자가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해 마라도 주민인 의용소방대원에 의해 구조됐다.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19일 오후 1시 37분께 관광객인 5...

    2. 2

      '장애인 성 학대' 색동원 시설장 구속

      인천 강화군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인 색동원을 운영하며 장애인 입소자들을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는 전 시설장 김모씨가 19일 구속됐다. 경찰이 해당 사건 내사를 시작한 지 약 9개월 만에 이뤄진 신병 확보다.남세진 서...

    3. 3

      무전취식 하려던 40대 잡았더니…'전과 50범' 누범기간 또 범행

      상습 무전취식 남성이 또다시 무전취식 하려다 경찰에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전과 50범 이상으로 누범기간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대전둔산경찰서는 사기 및 폭행 혐의로 40대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1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