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산시, 충남도와 함께 아산항 국가항만기본계획 반영 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산시, 충남도와 함께 아산항 국가항만기본계획 반영 도전
    충남 아산시는 지난 6일 충남도가 개최한 '제4차 항만기본(수정)계획 추진전략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에 참석해 국가항만 기본계획에 아산항을 반영하기 위한 당위성을 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 자리에서 아산항은 다기능 복합항으로 기본계획의 반영 필요성, 개발수요, 항만친수시설, 상위계획과의 부합성 등 사업 당위성을 설명했으며, 제4차 항만기본(수정)계획 반영을 위해 충남도와 함께 힘을 쏟기로 했다.

    자문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산항 개발 반영요청서를 보완하고, 해양수산부에 제출하기 전 2차 자문회의를 통해 최종 수요 조사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충남도와 공동 대응해 제4차 항만기본(수정)계획에 아산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항만기본계획은 관련 분야 최상위 법정 계획으로, 항만의 효율적인 개발·관리·운영을 위해 10년마다 수립하고 5년마다 수정계획을 세운다.

    시는 수정계획에 아산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친한계 김종혁에 탈당 권유…韓 "불법 계엄 책임 물어야" 반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26일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에 대해 ‘탈당 권유’ 결정을 내렸다. 김 전 최고위원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등 당 지도부를 지속적...

    2. 2

      "동성애 군인권보호관 임명, 100만 군장병 부모가 용서 못 할 것"

      바른군인권연구소,진평연,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국민주권행동, 인권수호변호사회, 바른문화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임태훈 군인권센터 대표가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겸 군인권보호관 후보로 추천된 것에 대해 부적절하다...

    3. 3

      국힘, 친한계 김종혁에 탈당 권유…한동훈 "불법 계엄" 반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26일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에 대해 ‘탈당&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