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경 구독하고 크루즈 여행 가자

대구가톨릭대, 창업과 학업 동시에 가능한 창업경영학과 신설

4년제 대학 최초...월1회 오프라인 수업, 나머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졸업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전국 4년제 대학 가운데 최초로 창업과 학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창업경영학과를 신설,운영한다고 8일 발표했다.

2024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유스티노자유대학내 창업경영학과는 월 1회 오프라인, 나머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4년재 학위과정으로 졸업할 수 있는 이색 학과다.

금용필교수(창업경영학과 학과장)는 "창업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고교 졸업생, 창업을 희망하는 주부, 퇴직을 준비한 퇴준생들, 기업 성장을 꿈꾸는 기업 대표, 창업전문가, 창업경영 분야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학과"라고 설명했다.

금 교수는 "창업가로서 뿐만 아니라 글로컬 기업으로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졸업 후에는 스타트업 대표, 회사경영 고도화, 정부 및 공공기관 창업 전문가, 창업컨설턴트, 창업교육센터 매니저, 창업보육센터 매니저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창업경영학과는 대다수 과목을 사이버강의로 진행해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시간적부담과 학업비용(등록금 50% 지원)을 줄였다.

아울러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학생들의 다양한 네트워크 확산을 위한 성공기업 탐방, 오프라인 동아리 활동, 창업멘토링 등을 통해 다양한 창업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학비 부담이 일반대학의 30% 수준으로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게 되면 전액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교과전형 15명, 성인 학습자 30명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자유대학 창업경영학과에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15일까지 대구가톨릭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오경묵 기자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