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도의회 "도내 의과대학 정원 확충" 건의문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8일 제411회 임시회 2차 회의에서 도내 의과대학의 정원 확충을 요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충북도의회 "도내 의과대학 정원 확충" 건의문 채택
    정책복지위원회는 건의안을 통해 의료 양극화 해소를 위한 의대 정원 확대, 치과대 설치 등을 촉구했다.

    위원회는 "도내 주요 병원의 의사 수는 정원 대비 182명이 부족하고 지역 거점의료기관인 충북대병원은 정원 422명 대비 59명, 건국대병원은 정원 118명 대비 64명 각각 부족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또 "의대 정원도 충북대 의대 정원이 89명으로 인구 규모가 비슷한 강원 267명, 전북 235명에 비해 턱없이 적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 건의안을 대통령실, 국회의장, 보건복지부 장관, 교육부 장관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유숙씨 별세 外

      ▶김유숙씨 별세, 홍충기 前 신한서브 사장 부인상, 홍정아씨·홍석호 국립목포대 교수 모친상=8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11일 오전 7시15분 02-3410-3151▶이복희씨 별세, 박기영 짐월드 회장(前 한...

    2. 2

      [인사] 외교부 ; 인사혁신처 ; 지식재산처 등

      ◈외교부<국장>▷조정기획관 조기중<과·팀장>▷의전행사담당관 박은정▷북미2과장 이지현▷아프리카2과장 유병현▷유엔과장 김아영▷원자력외교과장 양우성▷정책공공외교과장 박성훈▷지역경제기구과장 이정은▷외교정보2과장...

    3. 3

      다운계약 적발땐 최대 10% 과태료

      현행 부동산 거래신고법에 따르면 다운계약서 작성이 적발되면 취득가액의 최대 10%에 달하는 과태료가 부과된다. 예를 들어 10억원 상당 주택을 거래하며 가격을 낮춰 신고했다가 걸리면 최대 1억원의 과태료를 물어야 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