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차바이오텍, 자회사 IPO 추진 덕에 15% 넘게 올라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차바이오텍 판교 사옥./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판교 사옥./ 차바이오텍
11일 오전 10시20분 현재, 줄기세포 치료제 업체 차바이오텍 주가가 약 15% 상승하고 있습니다. 차바이오텍은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1만4000~1만6000원을 초과, 52주 신고가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9만주, 10만주 순매도했으나 기관이 최근 한 달 동안 10만주 순매수 전환한 것으로 보입니다.
.
차바이오텍의 자회사 차헬스케어가 순조롭게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국내 유일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운영 전문기업으로, 해외에서 직접 운영 중인 할리우드차병원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차헬스케어 주식거래도 진행됐습니다. 투자조합명은 '대신-Y2HC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 GP는 대신증권 컨소시엄입니다. 거래 규모는 730억으로 자금 납입과 집행을 완료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