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리보세라닙' 현장실사 완료에 HLB 7.60%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리보세라닙' 현장실사 완료에 HLB 7.60% 상승



9월 12일 HLB의 종가는 31,850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일 대비 7.60%의 상승입니다. 이번 상승으로 인해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의 주요 매물대인 30,000 ~31,000원 구간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3개월 간의 주식 거래 현황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290만주를 순매도하였으며, 기관도 44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1개월 동안 기관에서는 12만주 순매수로 전환되었습니다.

최근의 주요 뉴스에 따르면, HLB의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에 대한 미국 FDA의 현장 실사가 문제 없이 종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실사는 지난 7월부터 시작되어 본심사 및 여러 검사들이 이루어졌으며, FDA는 이 신약의 제조, 품질, 포장, 라벨링, 위생, 그리고 약효의 안정성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마쳤습니다. 이 과정에서 특별한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HLB는 다음 단계의 준비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HLB의 미국 내 자회사인 엘레바는 해당 신약의 상업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뉴저지 주를 시작으로 총 11개 주에서 판매 면허를 받았다고 합니다. HLB그룹의 CTO 한용해는 '리보세라닙'의 긍정적인 진행 사항에 따라 회사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