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RF 케이블조립체 국산화한 센서뷰, 성장 기대감에 11%↑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13일 센서뷰 주가는 전일 대비 11.15% 상승한 5780원에 마감됐습니다. 지난 7월19일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이 회사 주가는 상장 후 하락추세를 보였으나, 최근에는 반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날 거래량은 코스닥에서 27위를 기록하는 등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주요 뉴스를 통해 센서뷰가 국내 최대 반도체 기업에 국산 RF 케이블조립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RF 케이블조립체는 과거에는 독일과 스위스에서 수입하던 부품이었으나 센서뷰가 국산화했습니다. 국산화를 통해 수입 대체 효과 뿐만 아니라, 국내 반도체 부품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병남 센서뷰 대표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추가 제품 개발과 글로벌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계획은 향후 센서뷰의 성장 가능성과 주가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