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30주년 기념식…학교밖청소년 37만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30주년 기념식…학교밖청소년 37만명 지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올해 개원 30주년을 맞아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1993년 개원한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 복지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청소년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기순 여가부 차관, 역대 원장,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청소년 상담서비스 이용 수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회가 열리며,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발자취를 담은 기념영상이 상영된다.

    청소년 상담복지 사업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토론 시간도 마련된다.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40곳을 통해 매년 17만여명의 청소년에게 상담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원 후 약 37만명의 학교밖청소년들이 검정고시 등 교육지원,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했다.

    또 청소년 상담사 자격제도를 운영해 지금까지 3만4천여명의 청소년 상담사를 양성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62만원 주려다 130억…실수로 꽂힌 비트코인 '꿀꺽' 가능할까

      빗썸이 오(誤)지급한 비트코인을 남김없이 회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일부 고객이 반환 요청을 거절할 경우에 대비해 법적 대응도 물밑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빗썸은 지난 6일 오후 7시 랜덤박스 ...

    2. 2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3. 3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