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개호 의원, 곡성군서 지방소멸 대응 특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개호 의원, 곡성군서 지방소멸 대응 특강
    전남 곡성군은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국회의원을 초청해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곡성군 과제'라는 주제로 직원 인구교육 특강을 했다.

    이 의원은 인구감소와 그로 인한 고령자 증가 및 지방재정 부담 증가 문제를 지적하며 이러한 현상이 상권과 지역공동체의 붕괴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미국의 은퇴자 복합주거단지, 유럽연합의 유연거주제도, 일본의 빈집은행 등 해외사례를 언급하며 체류인구와 관계인구의 확대가 지역 활성화의 중요한 열쇠라고 강조했다.

    거주인구에만 집중하는 관점을 넘어 지역의 독특한 특성을 활용해 관광객과 방문 인구를 끌어들이는 전략과 외지인과 지역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14일 "직원들이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관해 관심을 갖고, 공직자로서 각자 분야에서 지방소멸 대응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김상겸 '올림픽 은메달' 축하…"큰 용기 될 것"

      이재명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 첫 메달을 수확한 김상겸(37·하이원) 선수에게 "뜨거운 축하를 전한다"고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2. 2

      국무조정실 직속 부동산감독원 설치…투기 뿌리 뽑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8일 국무조정실 산하에 부동산감독원을 조속히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부동산 시장 및 거래의 조사와 수사를 체계화하고 투기와 불법을 근절하겠다는 취지다. 당정청은 또 대형마트 새벽배송...

    3. 3

      李대통령 "매입임대 계속 허용해야 하나"

      이재명 대통령이 “건설임대가 아닌 매입임대를 계속 허용할지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며 현행 민간 등록임대사업자 제도의 개편 여부를 논의해 보자고 8일 제안했다. 매입임대업자가 주택 공급을 늘리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