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농지 공동소유자 최대 7명 제한 조례 개정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지관리조례 개정 조례안' 입법예고…투기 막기 위한 조치

    제주에서 농지 공동 수유 인원을 7명으로 제한하는 조례 개정이 추진된다.

    제주 농지 공동소유자 최대 7명 제한 조례 개정 추진
    제주도는 농지 공동 소유 인원을 제한하는 내용의 '제주도 농지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하고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개정안에는 농지의 효율적 이용과 농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농지 1필지를 공동으로 소유하려는 자의 인원수를 최대 7명으로 제한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제주의 부동산 가격이 오르면서 기획부동산 등이 투기목적으로 농지를 공유지분으로 취득하면서 많게는 수십 명이 농지를 공동으로 소유한 사례가 있다.

    개정안은 또 농업법인 소유 농지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해 전용 허가를 받은 위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농지전용허가 심사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도 담았다.

    제주에서는 2018∼2021년 농어업경영체법에서 허용하는 사업 범위를 벗어나 영농활동 없이 부동산 매매업을 한 8개 농업법인이 감사원 감사에서 적발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李 대통령, 민간 무인기 가능성에 "군경 합수팀 엄정 수사" 지시

      [속보] 李 대통령, 민간 무인기 가능성에 "군경 합수팀 엄정 수사" 지시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민간 무인기 가능성에…李 "사실이면 중대범죄, 신속 수사하라"

      이재명 대통령은 민간이 북한에 무인기를 보냈을 가능성에 대해 군경 합동수사팀을 구성해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10일 지시했다.청와대는 이날 이 대통령이 “(민간의 무인기 운용이) 사실이라면 한반도 평...

    3. 3

      김경, 텔레그램 또 탈퇴·재가입…증거 인멸 우려

      2022년 지방선거 국면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던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헌금' 1억원을 전달한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또 텔레그램에서 탈퇴한 뒤 재가입했다.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시의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