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위성통신 시장 피어나나…KTcs 상한가 '쑥'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위성통신 시장 피어나나…KTcs 상한가 '쑥'
18일 KTcs는 상한가 기록하며 4420원으로 마감하였다. KTcs는 코스피 시장에서 거래량 1위, 거래대금 10위를 기록하였다. 지난 3개월 동안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70만주 순매도를 기록하였으나, 기관 투자자는 2만주를 순매수하였다.

최근 주목받는 주요 뉴스는 미국의 스페이스X 자회사인 스타링크와 한국의 SK텔링크 및 KT SAT 간의 협약 체결이다. 이들은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위한 협력을 확정하였으며, 2023년 4분기부터 해당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단, 이 서비스는 B2B를 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이 2030년까지 약 280조원의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KT 계열사들의 주가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