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희망나눔인상에 야학 교사 봉사 제천시 공무원 부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 희망나눔인상에 야학 교사 봉사 제천시 공무원 부녀
    충북 제천에서 야학 선생님으로 봉사하는 공무원 부녀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의 희망나눔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1986년 문을 연 제천 정진야간학교 교사인 김창순(58), 김서진(29) 씨를 다섯 번째 희망나눔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천시 건설과 과장이기도 한 김창순 씨는 1992년부터 정진야학과 인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저녁에 중등 수학 과정을 가르치고 있다.

    2014년 교장으로 부임한 뒤에는 매월 사비로 교육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제천시 노인장애과 주무관 김서진 씨는 아버지 김창순 씨의 뒤를 이어 지난해 정진야학에 합류해 매주 금요일 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김창순 씨는 "못 배운 게 한이라던 어르신을 위해 야학 봉사를 한 지도 30년이 훌쩍 지났다"며 "야학 봉사가 내게 가장 큰 행복이자 힐링인 만큼, 한 명의 학생이라도 더 배움의 길을 걷도록 끝까지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론 머스크, 태극기 흔들며 "한국 반도체 인재 오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CEO가 우리나라 반도체 인력을 모집하는 채용 게시글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계정에 게시했다.머스크는 16일 테슬라코리아의 채용 공고를 자신의 엑스 X 계정에 리트윗했다. 그러...

    2. 2

      "글로벌 제약사 원형 RNA 베팅…알지노믹스는 '자가원형화' 특허로 참전" [최영총의 테크 총총걸음]

      최근 글로벌 제약사들이 앞다퉈 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일라이릴리는 지난 9일 미국의 리보핵산(RNA) 기반 면역치료제 개발 바이오테크 오르나 테라퓨틱스를 24억 달러에 인수했다. 노바티스도 지난해 10월...

    3. 3

      "결혼 꼭 해야 할까요" 고민상담…2030 직장인 반응 보니

      "평생 혼자 살자니 나중에 나이 들어서 괜찮을지 확신이 안 서네요." 자신을 30대 중반 직장인이라 밝힌 한 여성은 가장 큰 고민으로 '결혼'을 꼽았다. 꼭 결혼해야 고민된다는 이 여성은 "혼자 있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