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시, 의생명 강점 살려 시민건강관리·기업홍보 '일석이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해시, 의생명 강점 살려 시민건강관리·기업홍보 '일석이조'
    경남 김해시가 의생명·의료기기 산업 강점을 살려 시민건강관리와 기업 홍보라는 일석이조 사업을 펼친다.

    시는 이달부터 10월까지 시 의료복지 확충을 위해 시민체감형 'G-바이오경로당 건강관리 시범사업'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우수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제품들을 경로당에 비치해 이용자들이 스마트 헬스케어를 직접 사용하는 체험존과 간호봉사단이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진단을 하고 상담하는 건강관리존으로 운영한다.

    시는 우선 진례면 하촌 경로당을 시범시설로 지정했다.

    이 경로당은 의료시설까지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 마을 이용자들이 의료 복지에 목말랐던 곳이다.

    이곳에서는 GH랩의 아이어스(경도인지장애 치료), ㈜뉴라이브의 힐라온(부교감신경 자극 신경안정 유도), 인토본의 엘리시움100(자기장 활용 혈류개선)을 비롯한 6개 기업, 8개 헬스케어 제품이 설치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김해 간호봉사단인 큐어클럽은 주 1회 경로당을 찾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과 같은 기초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식습관, 생활 습관과 같은 건강상담도 한다.

    이 클럽은 지역 간호사, 전·현직 보건 공무원, 지역 보건대학 교수 등으로 구성된 국제 와이즈맨 소속 간호 봉사단체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이용자들의 평가를 종합해 대상 경로당을 확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마른 날씨에 전국 곳곳 화재…공장·주택서 사망자 발생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불이 발생해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55분께 충북 음성군 한 펄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22시간여 만인...

    2. 2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신현희, '20억 원정도박설' 해명

      가수 신현희가 성씨로 인해 해외 원정 도박 의혹에 휘말리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신현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 하도 DM(다이렉트 메시지)이...

    3. 3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