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폰15 사전예약판매 호조세…"우려했던 것보다 나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건스탠리 "中 아이폰 금지 가능성 고려할 때 고무적"
    아이폰15 사전예약판매 호조세…"우려했던 것보다 나아"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5 판매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사전 주문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모건스탠리는 18일(현지시간) 보고서에서 아이폰15의 리드타임(주문부터 실제 납품까지 걸리는 시간)과 사전 예약 판매가 "우려했던 것보다 낫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공개된 아이폰15 시리즈는 15일부터 사전 주문에 들어갔다.

    모건스탠리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리드타임은 평균 5∼6주 정도로 "지난 7년 동안 출시된 모델 중 가장 길다"고 썼다.

    프로 맥스는 아이폰 시리즈 가운데 애플이 주력하고 있는 최상위 모델이다.

    또 중국에서 나오는 보도 내용은 "중국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5에 대한 견고한 사전 예약 수요를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홍콩 명보는 지난 16일 오후 8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내 공식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15 시리즈 예약판매가 시작하자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이 1분 만에 매진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모건스탠리는 "아직 사이클을 부르기에는 이르지만, 지난 6일 중국 정부의 아이폰 사용 금지 소식이 전해진 후 애플 주가가 7%가량 하락하는 등 부정적인 투자 심리를 감안할 때 이런 데이터는 고무적"이라고 진단했다.

    중국 정부가 공무원들에게 아이폰을 사무실에 가지고 오거나 업무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했으며, 이는 공공기관에도 확대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아이폰15 시리즈의 리드 타임은 공급 제약과 강력한 조기 수요가 모두 반영된 것이며 특히, 중국에서는 아이폰 금지 가능성과 화웨이의 강세를 고려할 때 놀라울 정도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이폰15의 리드타임과 사전 주문이 계속 예상을 넘고, 아이폰 생산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면 주가가 단기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날 미 동부 기준 낮 12시 40분 현재 뉴욕 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 넘게 상승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리 퀴리 등 女과학자 72명 이름, 파리 에펠탑에 새겨진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 새겨질 여성 과학자 72명의 명단이 마련됐다.26일(현지 시각) 프랑스 르몽드에 따르면 파리시는 이날 에펠탑 운영 업체 SETE와 '여성과 과학협회'에서 에펠탑에 이름을...

    2. 2

      다보스포럼 열리자 성매매 40배 폭증 "4일간 2억 썼다"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개최 기간동안 현지에서 성매매가 평소보다 최대 40배까지 급증했다. 다보스포럼은 세계 각국 정상과 글로벌 기업 수장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다.스위스 일간지 20미닛은 25...

    3. 3

      또 TACO…"韓과 관세 해결책 마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대한 관세를 25%로 다시 올리겠다고 위협한 지 하루 만에 해결책을 찾겠다는 입장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아이오와로 떠나기 전 취재진으로부터 한국 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