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석 황금연휴에 어디 갈까?"…'숙박 쿠폰' 30만장 풀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만원 넘으면 3만원 할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숙박 쿠폰을 총 30만장을 배포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숙박 할인권은 당초 여행 비수기인 11월 배포할 예정이었으나, 다음 달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황금연휴가 생겨 예정보다 앞당겨 배포하게 됐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5만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 시 참여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3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 발급과 입실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로 동일하다. 3만원 할인권 외에도 참여 온라인여행사별로 추가 할인권, 카드사 할인, 경품 행사 등을 진행한다.

    숙박 할인권은 행사 기간 1인 1매 사용이 가능하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참여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후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면 할인권은 자동으로 사라진다.

    모든 수량이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할인권 수량이 남아 있다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상반기에 숙박 할인권을 사용했더라도 이번 추석 연휴에 또 이용 가능하다. 단 미성년자(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발급받을 수 없다.

    이번 행사엔 44개 온라인여행사(OTA)와 3만여개의 국내 등록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시스템 연동 개발이 어렵거나 단독 판매채널이 없는 중소여행사를 위해서는 11번가 누리집에서 중소전문관이 별도로 운영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 기간을 놓치더라도 다음 달 27일부터 오는 11월 24일까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이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 추석 음식 만들지 말고 살까요?"…가격 비교해보니 '반전'

      추석 명절상에 간편식을 올리는 가구가 늘고 있다. 직접 재료를 사서 명절상을 차리기보다 완제품을 사는 게 더 저렴해지면서다. 추석을 열흘 앞두고도 사과 한 알에 6000원을 훌쩍 넘을 만큼 물가는 치솟는 중이다.18...

    2. 2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한 기업들의 활약은 올해도 계속됐다. 경기가 불확실한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로 저력을 과시했다. 식품·유통 부문은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한국 고유의 맛을 가미하며 소비 심...

    3. 3

      새로 '제로 슈거' 소주 7억병 판매 돌파…팝업스토어로 연말 애주가 공략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첫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