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2024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
논술과 면접 등 대학별고사와 서류평가 전형일, 합격자 발표까지의 학생 선발 전형은 9월 16일부터 12월 14일 사이에 대학이 자율적으로 일정을 정해 실시한다. 전문대학도 수시 모집의 학생 선발 시기 1차, 2차로 나눠 실시하며, 수시 1차 접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하고 2차 접수는 11월 10일에서 24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이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공연축제콘텐츠과는 오는 10월 5일까지 202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는 ‘K-컬처를 선도하는 문화콘텐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공연과 축제에 대한 이론 및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문화콘텐츠 기획 및 연출, 제작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축제, 영상콘텐츠 등 문화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및 산업체와 연계해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오산빛여울축제 ▲원동문화로페스티벌 등 재학 중 1편 이상의 공연 또는 축제 제작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완복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학과장은 “공연축제콘텐츠과에서는 매년 지역연계 사업을 발굴하여 실무역량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벤트 기획사와의 인턴십, 지자체와의 공동행사 진행 등 차별화된 현장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행사기획에서부터 실행까지 활발한 현장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재학 중 문화콘텐츠전문가로서 취득해야 할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이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연축제콘텐츠과 학생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무대연출을 위한 국가자격증인 ▲무대예술전문인자격(음향·조명)을 비롯해 문서작성을 위한 ▲ITQ정보기술자격(한글, 파워포인트, 엑셀)과 ▲SMAT서비스경영자격 ▲이벤트연출사 ▲레크리에이션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후 진로는 ▲공연(콘서트)기획 및 제작사 ▲축제기획사 ▲기업이벤트(세일즈프로모션)대행사 ▲영상프로덕션 ▲지역문화재단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오산대 공연축제콘텐츠과 전형구분은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눠 모집하고 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주관 ‘2023년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수도권 남부 유일의 정부지원 4대 사업 선정 및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표방한 사회맞춤형 취업반 운영, LH와의 협약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숙사 운영 등으로 인해 전국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