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산서 공군 KF-16 1대 기지내 추락…조종사 비상탈출(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군, 사고대책본부 구성해 경위 조사
    서산서 공군 KF-16 1대 기지내 추락…조종사 비상탈출(종합)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소속 KF-16 전투기 1대가 21일 오전 8시 20분께 임무를 위해 이륙하던 중 기지 내에서 추락했다.

    공군에 따르면 조종사 1명은 비상 탈출해 무사한 상태이며 병원으로 후송됐다.

    추락 지점이 기지 내여서 민간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군은 이상학 공군참모차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비행사고대책본부를 구성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KF-16은 F-16 전투기를 국산화한 부품을 조립 생산하는 방식으로 전력화한 사업(KFP)으로 도입한 F-16 계열 전투기다.

    작년 11월에도 19전투비행단 소속 KF-16 전투기가 정비 불량에 따른 엔진 연료펌푸 손상으로 추락한 바 있다.

    이에 앞서 KF-16은 1997년 8월 처음 추락 사고가 발생했고 그해 9월에도 재차 추락 사고가 났다.

    두 사고 모두 연료 도관 부식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2002년 2월 엔진 터빈 블레이드 파손으로 1대가 추락했고 5년 뒤인 2007년 2월 정비 불량 사고 이후 그해 7월 비행 중 착각으로 서해에 추락해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009년 3월 조종사 과실, 2019년 2월 부품 고장으로 각 1대가 추락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