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은군 치매관리 '우수'…보건복지부 장관상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보은군 보건소는 치매관리 전국 우수기관에 뽑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보은군 치매관리 '우수'…보건복지부 장관상 받아
    시상식은 20일 제천에서 열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서 있었다.

    보은군은 2019년 치매안심센터를 건립해 치매환자 1천40명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관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와 손잡고 가람뫼농장(보은읍 강산리)에서 8주간의 치매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7곳의 치매안심마을을 지정해 벽화그리기, 경로당 작은도서관 만들기 활동도 한다.

    홍종란 보은군보건소장은 "함께 하는 치매극복을 위해 환자와 가족들이 거부감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2. 2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3. 3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