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3일까지 충북혁신도시서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도의 대표 에너지 축제인 '2023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이 21일 음성군 소재 충북혁신도시 수소안전뮤지엄 일원에서 개막했다.

    23일까지 충북혁신도시서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 열려
    이 축제는 2012년부터 매년 '솔라페스티벌'이란 이름으로 개최됐으나, 도는 산업의 확장성을 고려해 올해 행사명을 바꿨다.

    충북도와 음성군이 공동 주최하고,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올해 축제는 탄소중립 저변 확대와 수소산업 중심의 에너지신산업 대전환을 주제로 오는 23일까지 이어진다.

    행사장은 에너지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너지 홍보(정책)관, 에너지분야 연구기관·대학·기업이 참여하는 에너지산업관, 다양한 에너지원을 체험하는 에너지교육관 등으로 꾸며졌다.

    주요 행사로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친환경에너지아이디어공모전을 비롯해 에너지 잡(Job) 콘서트, 수소 신산업 육성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 산·학·연·관 학술대회 및 세미나, 친환경에너지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펼쳐진다.

    도 관계자는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면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에너지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은 2011년 전국 최초 태양광산업 특구를 시작으로 2019년 에너지산학융합지구, 2020년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2021년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수소산업 규제자유특구, 올해 이차전지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로 지정받는 등 전국 최고의 에너지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G디스플레이, 내년 벤츠 전기차에 디스플레이 공급한다

      LG디스플레이가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전기차(EV)에 초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2026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GLC 전기차에 40인치 초대형 차량용 액정표시장치...

    2. 2

      '1400만 개미' 연간 배당소득 1인당 10만원도 안 된다

      1400만 개인투자자의 연간 배당소득이 1인당 평균 10만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가 국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분위별 배당소득 현황'에 따르면 2023년 귀속분 배...

    3. 3

      [인터뷰] 김기혁 SWM 대표 “로보택시 세계 3위는? 韓 경쟁력 충분”

      “미국과 중국을 제외하고 로보택시(자율주행택시)를 제대로 상용화한 나라는 아직 없습니다. 한국이 자국 기술력으로 로보택시&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