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통업체·대학·기업 의기투합…롯데백 마산점에 레스토랑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통업체·대학·기업 의기투합…롯데백 마산점에 레스토랑 오픈
    대형 유통업체와 지역 대학 및 식품기업이 의기투합해 경남 창원에 레스토랑을 연다.

    롯데백화점 마산점과 경남대학교, 식품기업 '대륙푸드'는 퓨전 양식 레스토랑 '055 키친'이 오는 22일부터 롯데백화점 마산점 7층 식당가에서 영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경남 지역번호 055에서 따왔다.

    롯데백화점 마산점은 브랜드 디자인 관련 컨설팅 업무를 맡고, 식당가에 운영공간을 제공한다.

    경남대 외식조리학과는 지역 특산품을 포함한 신선한 식자재를 바탕으로 메뉴를 개발했다.

    대륙푸드는 1992년 마산어시장 내 생선가게로 출발해 성장해온 지역 식품기업으로, 레스토랑에 식자재를 공급한다.

    이들은 이번 레스토랑 오픈이 대형 유통업계와 지역 대학 및 식품기업이 협력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긍정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홍합·바지락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북 문경 야산서 산불…"헬기 10대 등 투입, 진화율 80%"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42분께 경북 문경시 농암면 지동리 야산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다.산림 당국과 경북도는 진화용 헬기 10대와 진화 차량 37대, 인력 110여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

    2. 2

      "금값 올라서 유흥비로 쓰려고"…금은방 턴 10대들 검거

      인천 소재 금은방에서 금목걸이와 금팔찌를 훔쳐 달아난 10대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인천 남동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군 등 10대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A군 등은 지난 14일 오후 3시께 인천시...

    3. 3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