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철우 경북지사 "신공항 화물터미널 슬기롭게 해결 방안 강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공항,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 인접"
    이철우 경북지사 "신공항 화물터미널 슬기롭게 해결 방안 강구"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1일 최근 대구경북 신공항 화물터미널 위치 논란과 관련해 "지금 문제 되는 화물터미널도 세계공항 추세를 분석하고 전문가 토론 등을 통해 과학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접근해 슬기롭게 해결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인천공항,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 인접'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야 고분군 세계문화유산 등재 행사를 마치고 귀국길에 인천공항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를 방문해 인천공항 사장과 동행한 물류 담당 간부에게서 들은 이야기를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인천공항) 물류단지는 당초에 분양이 잘 안됐으나 화물터미널과 함께 자유무역지대 지정 후 현재 땅이 부족해 확장할 계획이며 물류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대구경북신공항 물류도 희망이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고 전했다.

    또 "물류단지와 화물터미널은 인접해 있어야 효율적이고 인천처럼 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할 것을 권유했다"고 했다.

    이 지사는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이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어 공항이 완공되면 물류량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2030년 개항 예정인 대구경북 신공항 화물터미널을 군위군에 건설하기로 하자 의성군 주민들은 화물터미널의 의성 배치를 주장하며 대구시와 갈등을 빚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요진건설산업 ; 웰컴금융그룹 ; 인터로조 등

      ◈요진건설산업◎승진<사장>▷정찬욱<전무>▷오유진 신재복<상무>▷정태우 오재학<이사대우>▷황성모◈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승진<상무이사>▷위험관리책임자 이성수▷CEM본부 윤현식▷디지털사업본부 임성은<이사>▷디지털금융본...

    2. 2

      [부고] 김진철씨 별세 外

      ▶김진철씨 별세, 김지영 경희대 무용학부 교수(前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부친상=4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7일 오전 6시 02-3410-3151▶조강묵씨 별세, 조성숙씨 남편상, 조병국 동덕정보통신 대표·...

    3. 3

      "기술개발 참여했으니 내 것"…손쉽게 빼돌리는 회사 기밀

      삼성전자 전직 임직원 10명이 D램 핵심기술을 중국 기업에 넘긴 혐의로 지난달 무더기 기소되면서 산업보안범죄의 실태 파악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최근 공개된 연구에서는 기술유출 범죄자 대다수가 “내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