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안게임] 몸상태 '비밀'이라는 이강인…훈련서는 경쾌한 몸놀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력 질주 없이 가볍게 몸풀기…24일 바레인과 E조 최종전에 뛸까
    [아시안게임] 몸상태 '비밀'이라는 이강인…훈련서는 경쾌한 몸놀림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항저우에 도착한 이후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은 몸 상태에 대한 질문에는 즉답은 피하고 있다.

    22일 오후 중국 저장성의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된 황선홍호 팀 훈련에 앞서 취재진이 다친 부위에 대해 묻자 이강인은 "항상 비슷하죠"라며 웃어넘겼다.

    이강인은 전날 항저우 샤오산 국제공항에 도착한 직후에도 같은 질문에 "비밀이에요!"라고 답했다.

    하지만 그라운드에서 몸놀림은 경쾌했다.

    동료들과 웃으며 워밍업을 한 이강인은 그라운드 한 가운데로 가서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송민규(전북), 최준(부산), 이한범(미트윌란)과 짝을 이뤄 공 돌리기 훈련에 나섰다.

    이강인을 뺀 이들 선수는 체력이 쌩쌩하다.

    후반 35분 투입된 박규현을 빼면 지난 21일 태국전에서는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다.

    한 명의 '술래'를 두고 사방에서 공을 돌리는 훈련이었는데, 이강인은 가볍게 패스를 주고 받으며 이동했다.

    이 장면만 보면 부상 여파는 없어 보였다.

    다만 이강인이 전력 질주 등 순간적으로 신체의 '출력'을 요구하는 장면은 포착되지 않았다.

    황선홍 감독도 스프린트, 미니 게임 등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 훈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아시안게임] 몸상태 '비밀'이라는 이강인…훈련서는 경쾌한 몸놀림
    지난달 22일 갑작스러운 왼쪽 대퇴사두근 부상이 알려진 이강인은 치료에 전념하기 위해 9월 A매치 기간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에도 승선하지 않았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제 컨디션으로 합류할 수 있냐는 불안이 커졌지만, 다행히 이강인은 제때 회복했다.

    이강인은 지난 20일 오전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1차전 후반 35분 투입돼 10여분간 활발히 뛰었다.

    황선홍호는 24일 바레인과 E조 최종전을 앞두고 있다.

    이미 2승을 쌓아 조 1위 16강 진출을 확정한 황선홍호에 바레인전은 승패와 관계없이 다양한 조합을 '시험 가동'할 수 있는 기회다.

    지난해 6월 이후 처음으로 황선홍호에 합류한 이강인은 동료들과 호흡을 맞출 '실전'이 필요하다.

    다만 황 감독은 이강인의 몸 상태 파악이 최우선이라는 입장이다.

    황 감독은 전날 태국전(4-0 승) 직후 기자회견에서 중국 매체에서 이강인의 출전 시기를 묻자 "그 부분은 (선수의) 컨디션을 확인해야 한다"며 "여기서 이야기하는 건 이른 감이 있다"고 답했다.
    [아시안게임] 몸상태 '비밀'이라는 이강인…훈련서는 경쾌한 몸놀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시안게임] 전웅태·이지훈 등 남자 근대5종 전원 무난히 결승행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선 남자 근대5종 대표팀 4명 전원이 무난히 결승에 올랐다.전웅태(광주광역시청)는 22일 중국 항저우의 푸양 인후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 근대5종 남자 준결승 A조 경기에...

    2. 2

      [아시안게임] e스포츠 LoL 대표팀, A조 배정…4강서 중국 만날 듯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AG)에 출전한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가대표팀이 홍콩·카자흐스탄과 함께 A조에서 경기를 치른다.22일 항저우AG 조직위에 따르면 LoL 대표팀은 오는 25일 항...

    3. 3

      [아시안게임] 유도 김민종, 무제한급인데 체중감량 "더 단단해졌다"

      근육질로 변신…장점인 유연성에 초점 맞춰 새로운 도전"즐기겠다는 생각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AG 나설 것"유도 최중량급인 남자 100㎏ 이상급은 선수 몸무게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그래서 최중량급 선수들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