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진의 힘'을 다시 생각한다…제9회 대구사진비엔날레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9회 대구사진비엔날레가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등에서 개최된다.

    '다시 사진으로, 사진의 영원한 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60여명의 사진작가가 참여했다.

    '시간을 기록하는 힘' 등 10개 소주제별로 다양한 사진을 선보인다.

    '사진의 힘'을 다시 생각한다…제9회 대구사진비엔날레 개최
    이번 사진비엔날레는 첨단 디지털 기술과 뉴미디어의 등장 속에서도 사진 매체의 위력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대구사진비엔날레 박상우 예술총감독은 "이번 행사는 회화, 언어 등 다른 매체가 결코 흉내 낼 수 없는 오직 사진만이 표현할 수 있는 사진적인 사진을 다룬다"면서 "사진의 원초적인 힘과 에너지를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대구사진비엔날레에선 영아티스트 사진전, 프린지 포토 페스티벌, 장롱 속 사진전 등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밤 우주쇼 펼쳐진다…올해 '첫 보름달'에 유성우까지

      3일 밤 올해 첫 보름달이 떠오른다. 또한 첫 유성우를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이날 일몰 전 오후 5시1분부터 올해 첫 보름달이 뜨기 시작해 오후 7시3분에 완전히 차올라 가장 밝게 ...

    2. 2

      "연차 이틀 내면 9일 쉰다"…올해 황금 연휴 언제?

      2026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황금연휴'에 대한 관심도 크다.3일 우주항공청이 발표한 2026년도 월력요항에 따르면 올해 법적 공휴일은 70일이다. 주5일 근무하는 근로자가 실제로 쉬는 날은 ...

    3. 3

      한국인 단골 여행지인데…전자담배 피웠다간 28만원 '벌금'

      베트남 정부가 전자담배 이용자, 전자담배 흡연을 허용 가게 등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3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베트남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당국은 전자담배 이용자와 이용 허용 업소 등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