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소방, '현장대원 폭행 피해 방지' 순회 교육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불특정 다수를 겨냥한 범죄로부터 현장 대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소방관서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소방, '현장대원 폭행 피해 방지' 순회 교육 실시
    교육은 도 소방재난본부 수사보상팀이 지난 11일부터 21일까지 4차례에 걸쳐 권역별 거점 소방관서를 찾아 각 소방서 소방사법팀장, 구조·구급대장 등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신질환자 응급입원 및 경찰 등 타 기관과의 공동 대응 시 절차, 범죄 혐의 입증을 위한 채증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또 현장 대응 과정에서 폭행 피해 또는 민원이 발생한 사례를 공유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안을 논의했다.

    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현장 대원들이 정신질환자 등에 의해 폭행당하거나, 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는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대원들이 정당한 공무집행 중 피해를 보지 않도록 본부 차원에서 대안을 마련해나가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매일이 지옥"…장동주, 잠적 이유 '휴대폰 해킹' 때문이었다 [전문]

      배우 장동주가 지난해 돌연 활동을 중단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던 이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장동주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킹 피해와 협박으로 인해 겪은 고통을 장문의 글로 털어놨다. 그는 "작년 여름, 모르는...

    2. 2

      "경제적 비용 15조"…한국서 '연 7만명' 사망한 이유 보니

      직접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2023년 한해 약 7만명에 달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도 15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29일 질병관리청의 '흡연 기인 사망 ...

    3. 3

      경영성과급, '임금'의 문턱을 넘을 수 있을까 [율촌의 노동법 라운지]

      한경 로앤비즈가 선보이는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