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추석 연휴 취약계층 펫위탁소 26곳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추석 연휴 취약계층 펫위탁소 26곳 운영
    서울시는 추석 연휴 사회적 약자의 반려견을 위탁 보호하는 '우리동네 펫위탁소' 26곳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2022년부터 '약자와의 동행'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반려견을 위탁 보호하는 우리동네 펫위탁소를 시범 운영했고 올해는 반려묘로 확대해 위탁돌봄을 최대 20일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우리동네 펫위탁소는 16개 자치구에 26곳이 있으며 동물위탁관리업 영업 등록을 한 전문 위탁업체에서 동물의 특성에 맞춰 위탁관리를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면 보조사업자인 ㈔한국다문화사회연구소(☎ 02-949-3475)에 사전 문의한 후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갖춰 시가 지정한 위탁관리업체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우리동네 펫위탁소를 통해 경제적인 부담으로 반려동물을 위탁하기 어려웠던 사회적 약자가 마음 편히 외출할 수 있고 반려동물에게도 적절한 보호·관리를 제공함으로써 동물복지를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리 닮은꼴' EBS 강사 윤혜정, 연봉 100배 스카웃 거절한 이유

      EBS 강사로 활약 중인 고등학교 교사 윤혜정이 사교육 업계에서 연봉 100배 제안을 받았으나 거절했다고 밝혔다.지난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19년 연속 EBS 대표...

    2. 2

      [속보] 경찰, 쿠팡 본사 압수수색…김병기 업무방해 혐의 관련

      경찰, 쿠팡 본사 압수수색…김병기 업무방해 혐의 관련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속보] 경찰, 김경 4차 소환…구청장 공천로비 의혹 추궁

      공천헌금 1억원 공여 혐의에 더해 서울 강서구청장 출마 로비 의혹까지 불거진 김경 전 서울시의원이 29일 경찰에 다시 출석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40분 김 전 시의원을 뇌물 공여 등 혐의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