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해 3개대 총학 "시 전체가 캠퍼스…인제대 '글로컬대'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년간 1천억 지원 글로컬대 10월 선정…시·대학 연대 더 강화

    김해 3개대 총학 "시 전체가 캠퍼스…인제대 '글로컬대'로"
    경남 김해지역 3개 대학 총학생회가 함께 손잡고 'All-City Campus(김해 전체를 캠퍼스)' 구축을 위해 인제대 글로컬대30 선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총학생회는 25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글로컬대학30 김해시 'All-City Campus' 실현을 위한 학생대표 공동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글로컬대학은 교육부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모델을 구축하는 비수도권대학을 지정해 5년 동안 학교당 1천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3개대 총학은 "시와 지역대 상생을 위해 내딛는 큰 걸음에 발맞춰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서 땀 흘리고, 봉사하면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환경조성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또 "글로컬대30 최종 선정을 통해 청년이 꿈꾸고 배우고 머물고 싶은 '김해시 전체 캠퍼스' 구축이 현실화할 수 있도록 대학뿐 아니라 시, 지역기업,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글로컬대학위원회는 지난 6월 경남지역에서는 인제대와 경상국립대 두 곳을 글로컬대학 사업에 예비 선정했으며 내달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2. 2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와 사적 친분 없어…저격 당혹"

      코미디언 박나래의 매니저 A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B씨가 자신을 저격한 것과 관련해 당혹감을 드러냈다.17일 연예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주사이모'...

    3. 3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