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추석 연안여객선 특별교통대책 실시…운항횟수 10%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석 연안여객선 특별교통대책 실시…운항횟수 10% 확대
    해양수산부는 추석 명절 기간 연안여객선을 이용하는 국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귀성길을 위해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추석 명절 연안여객선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이번 특별교통 대책 기간 총 40만9천명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30일 이용객이 약 7만6천명으로 가장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해수부는 예비선 등을 활용해 여객선을 기존 136척에서 145척까지 확대 투입하고 운항 횟수도 약 10% 늘릴 방침이다.

    해수부를 중심으로 관계기관 합동 특별점검을 사전에 실시하고 여객선 특별교통대책반을 구성해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다.

    터미널 이용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약 540대 규모의 터미널 임시주차장도 추가로 확보한다.

    또 해수부는 여객선의 출발·도착 예정 시각, 실시간 위치정보 등을 모바일 앱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여객선교통정보서비스'를 터미널 내 전광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직서 낸 '충주맨' 김선태 과거 발언 소환…"순장 위기" 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서를 낸 가운데, 과거 발언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다.13일 충주시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전날 인사 부서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장기 ...

    2. 2

      "돈 있으면 뭐하나" 한탄…임영웅 뜨자 '400억' 터졌다 [이슈+]

      '전 공연 전석 매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올해 역시 대규모 공연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임영웅은 최근 2026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

    3. 3

      10kg 뺀 홍현희 '사업 홍보' 논란…남편 제이쓴 해명 보니

      홍현희의 다이어트 성공 이후, 남편 제이쓴이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판매한 것을 두고 사업을 위한 것이라는 비판이 일자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약이 아니다"고 해명했다.제이쓴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홍현희의 체중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