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ST, 30개 국가연구소 스쿨서 47개 전공 석·박사 신입생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등록금 무료…내달 5·17일 광주·대구서 각각 입시설명회 개최
    UST, 30개 국가연구소 스쿨서 47개 전공 석·박사 신입생 모집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2024학년도 전기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25일 UST에 따르면 이번에 신입생을 선발하는 곳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한국화학연구원(KRICT) 등 30개 스쿨로, 총 47개 전공 분야에서 학생을 선발한다.

    지난 7월 신설한 '양자정보' 전공에서 처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양자정보 전공은 ETRI·KIST·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한국원자력연구원(KAER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총 5개 스쿨이 출연연 간 벽을 넘어 공동으로 교수진과 커리큘럼을 구성하는 융합 전공이다.

    UST 학생으로 선발되면 국책 연구과제 연계 교육 시스템을 통해 이공계 각 분야 대표 연구기관에서 석·박사 학위과정을 밟게 된다.

    학생인 동시에 연구원의 지위를 지니기 때문에 매달 박사과정은 최소 180만원, 석사과정은 최소 135만원 이상(근로계약 체결 기준)의 학생 인건비와 매 학기 등록금 전액(250만원)을 지원받는다.

    UST, 30개 국가연구소 스쿨서 47개 전공 석·박사 신입생 모집
    지난 19일 대전을 시작으로 서울·부산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 UST는 오는 10월 5일 광주와 10월 17일 대구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의 이공계 특성화 대학원인 UST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바이오·항공우주·신에너지 등 국가전략 분야의 40여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