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투자 정보 플랫폼인 한경 글로벌마켓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쏟아낼 예정이다. 미국 증시 개장일에 맞춰 장 시작 전부터 장 마감까지 밀도 있는 콘텐츠가 이어진다.

한경 글로벌마켓 유튜브 채널에서는 오전 6시20분(한국시간)부터 김종학 한경TV 뉴욕특파원이 ‘글로벌마켓나우’를 진행한다. 미국 증시에 영향을 미친 다양한 이슈를 압축적으로 전달하는 게 특징이다. 오전 7시부터는 김현석 글로벌마켓부장이 ‘월스트리트나우’를 방송한다. 오후 9시20분부터는 뉴욕증시 개장 전 상황을 전달하는 ‘프리뷰 뉴욕’이 이어진다. 개장 전 주목해야 할 체크 포인트를 전달한다. 뒤이은 오후 10시50분부터는 나수지 뉴욕특파원이 진행하는 ‘미국 주식 나이트 리포트(미나리)’가 시작된다. 장 시작 전 발표되는 지표와 개장 시황을 발 빠르게 전한다.

미국 증시가 열리지 않을 때도 깊이 있는 콘텐츠가 이어진다. 10월 1일 일요일에는 김현석 글로벌마켓부장의 에드 하이먼 에버코어IS 회장 인터뷰가 업로드된다. 미국 거시경제 상황에 대한 월가의 통찰력을 엿볼 수 있다. 10월 2일 월요일에는 나수지 뉴욕특파원의 한동훈 글로벌X 이사 인터뷰가 공개된다. 미국 투자자들의 연금 활용 전략과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법에 관한 내용이 담긴다.

뉴욕=나수지 특파원 suj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