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지리산 반달가슴곰 85마리 서식…"안전 호루라기 챙기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리산 반달가슴곰 85마리 서식…"안전 호루라기 챙기세요"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는 26일 지리산을 오를 때 반달가슴곰을 만나지 않도록 안전 물품을 활용하고 탐방 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지리산에는 현재 85마리의 반달가슴곰이 서식하고 있다.

    반달가슴곰과 마주치지 않으려면 지정된 탐방로를 이용하고 단독 산행보다는 2명 이상 산행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남은 음식이나 과일을 버리지 말고, 호루라기 등 안전 물품을 활용해 반달가슴곰에게 사람의 위치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지리산국립공원전남사무소는 지난 23일 지리산 성삼재 일원에서 이러한 탐방 수칙을 홍보하고 안전 물품을 나눠주는 행사를 열었다.

    지리산국립공원 관계자는 "지리산 반달가슴곰 서식지 보호와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람과 반달가슴곰과의 안전한 공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바이쫀득쿠키VS튀르키예 바클라바, 당신의 선택은?

      달콤한 맛은 매운맛만큼이나 강렬하다. 두쫀쿠(두바이쫀득쿠기) 열풍이 쉬이 가시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일 것이다. 고소한 견과류의 맛,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간직한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두쫀꾸 이상으로 이 간식들이 눈...

    2. 2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3. 3

      락고재 문화재단–프랑스대사관,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동 개최

      락고재 문화재단이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무대가 됐다.이번 레지던시는 락고재 문화재단과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추진하는 공식 협력 프로그램으로,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식적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