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 카카오페이증권]
[자료사진 =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이 10월 한정 미국 주식 매매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0월 2일 프리마켓부터 11월 3일 애프터마켓까지 진행되며, 선별된 종목 10개는 사용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또한 카카오페이증권 측은 소비자물가지수 발표를 비롯해 개별 기업들의 실적 발표 등 예상 일정에 맞춰 기간별로 수수료 무료 종목을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10월 1주차에는 SOXL(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배 ETF), SOXS(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배 ETF) 거래 시 매매 수수료가 무료라고 전했다.

아울러 10월 2주차에는 JPM(제이피모간 체이스), 블랙록(BLK)이 무료, 3주차에는 넷플릭스(NFLX), 씨티그룹(C), 4주차에는 알파벳 Class A(GOOGL), 마이크로소프트(MSFT), 5주차에는 AMD(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 퀄컴(QCOM) 종목의 거래 수수료가 무료다.

이벤트 별도 신청 없이 카카오페이증권이 주별로 선정한 미국 주식 거래 시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미국 주식 매도 시 수수료는 없으나 기타거래세(SEC FEE 0.0008%)는 부과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사용자 조사를 통해 선별한 종목들에 혜택을 적용하는 만큼, 더 많은 사용자가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 투자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투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재미있는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