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롯데카드와 '로카 인 뉴욕' 전시회 NFT 에어드롭 이벤트 실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은 롯데카드와 협업해 ‘로카 인 뉴욕(LOCA in NEWYORK) : 뉴욕을 걷다’ 온라인 사진전을 개최하면서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카 인 뉴욕 사진전은 롯데카드가 대표 카드 상품인 ‘LOCA(로카)’ 시리즈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뉴욕의 일상에 로카를 담다’를 주제로 삼았다. 미국 뉴욕은 세계 최초 신용카드 탄생지이자 로카 시리즈 카드 디자인의 모티브가 된 곳이다.

사진전에서는 뉴욕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뉴욕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오필환 작가가 직접 촬영한 사진 작품 145점을 선보인다. 세계 첫 신용카드 거래가 이뤄진 뉴욕 33번가의 모습부터 마천루 스카이라인, 타임스퀘어, 센트럴파크 등 뉴욕 명소를 비롯해 거리의 연주자들, 상점과 카페, 지하철을 탄 시민 등 여유와 활기가 느껴지는 일상 모습들을 만날 수 있다.

코빗은 전시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전시회를 방문해 로카 인 뉴욕 사진전 기념 포스터 NFT를 신청하면 고객 전원에게 이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NFT 신청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로카 인 뉴욕 전시회에서 실제로 전시됐던 오필환 작가의 대표작 중 20점을 엄선해 제작한 NFT를 1개씩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코빗이 롯데카드와 협업해 우리 국민들이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리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NFT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대중과 소통하는 기회를 꾸준히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