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대료 때문에 화나서'…공장에 불 지른 옛 임차인 체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장 1개 동·컨테이너 2개 동 전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임대료 문제로 다투다가 기계공장 업주를 폭행한 뒤 불을 지르고 달아난 옛 임차인이 이틀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등의 혐의로 60대 A씨를 체포했다고 29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7일 오후 8시42분쯤 인천시 계양구의 한 디젤엔진발전기 제작 공장에 시너를 뿌리고 불을 지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또 방화 전 이 공장의 주인 60대 B씨를 둔기로 때린 혐의도 받고 있다.

    그는 과거에 B씨의 공장 앞에서 컨테이너를 빌려 기계 수리업체를 운영한 임차인이었다.

    A씨는 임대료 문제로 B씨와 갈등을 빚다가 명도 소송 끝에 컨테이너가 치워지자 화가 나 범행한 뒤 도주했다.

    추적에 나선 경찰은 A씨를 29일 오전 3시30분쯤 계양구의 한 아파트에서 체포했다.

    A씨의 방화로 266㎡ 공장 1동과 컨테이너 2동, 차량 등이 불에 탔다.

    불은 오후 11시39분쯤 소방당국에 의해 진화됐다.

    경찰 관계자는 "공장 인근에 주차된 차량도 불에 타 A씨에게 일반자동차 방화 혐의를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추석날 광주 아파트서 불…입주민 10여명 대피

      추석인 29일 낮 12시50분께 광주 북구 동림동 한 아파트 3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15분 만에 꺼졌고, 화재 당시 집안에 사람이 없어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다만 창문에서 검은 연기가 나면서...

    2. 2

      베일벗은 카카오 데이터센터

      카카오가 서버용 컴퓨터 12만 대를 보관할 수 있는 첫 번째 자체 데이터센터를 완공했다. 안정화 작업을 거쳐 내년 1분기부터 운영하기로 했다.카카오는 경기 안산시에 있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카카오 데...

    3. 3

      SK에코플랜트, 美 켄터키에 '폐배터리 재활용 전처리 공장'

      SK에코플랜트가 폐배터리 재활용 전처리 공장을 설립한다. SK에코플랜트와 자회사 테스(TES)는 미국 폐배터리 재활용 혁신기업 '어센드 엘리먼츠'와 폐배터리 재활용 합작법인(JV)을 설립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