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경제계 "美 첨단기술 대중 투자금지, 글로벌 산업망 위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경제계 "美 첨단기술 대중 투자금지, 글로벌 산업망 위협"
    미국이 발표한 첨단기술 대중국 투자 통제 조치에 중국 경제계가 "정상적인 비즈니스와 글로벌 산업망의 안정을 위협하는 조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30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에 따르면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대변인은 전날 담화를 통해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와 중국국제상공회의소는 미국 측에 시장 경제의 법칙과 경쟁의 원칙을 존중할 것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두 단체는 미국에 공식적으로 의견을 제출했다며 미국 정부가 합리적인 목소리를 경청하고 관련 규칙을 신중하게 처리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9일(현지시간) 미국의 사모펀드와 벤처 캐피털 등 자본이 중국의 첨단 반도체, 양자 컴퓨팅, 인공지능(AI) 등 3개 분야에 투자하는 것을 규제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고, 미국 재무부는 지난 28일까지 이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했다.

    대변인은 그러면서 "중국은 반도체, 인공지능, 양자 컴퓨팅의 글로벌 산업망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한 뒤 "미국의 조치는 자국 기업의 기술 진보를 방해해 궁극적으로 미국의 이익을 해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중국 비즈니스계는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시장 진입과 평등하고 건전한 경쟁이 경제 발전의 초석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와 교류를 강화하고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사망자의 지방을 내 몸에?" 뉴욕서 6500만원 시술 유행

      최근 미국 뉴욕 등에서 사망자의 지방 조직을 활용해 미용 시술에 사용하는 사례가 소개돼 화제다. 시신의 지방을 가공한 뒤 신체 부위에 주입, 그곳의 탄력을 더해주는 식이다. 시술을 경험한 일부 고객은 심리적으로는 부...

    2. 2

      틱톡 유행 챌린지 따라하다 '펑' 얼굴에 화상 입은 9세 소년

      틱톡에서 유행하는 챌린지를 따라 한 미국에 사는 9세 소년이 심각한 화상을 입었다.4일(현지 시간) 시카고 선 타임즈 등 외신은 지난달 20일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9세 남아 케일럽이 화상을 당한 사건을 보도했다.보...

    3. 3

      미·러·우 3자 회담서 포로 314명 교환 합의

      미국과 우크라이나, 러시아가 5일(현지시간) 두번째 3자 협상을 이어간 가운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314명의 전쟁 포로를 교환하기로 합의했다.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스티브 윗코프 미국 특사는 이날 SNS에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