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탄소중립-기후위기 극복'...업사이클 축제 인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서구는 이달 7~8일 수도권매립지 내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일원에서 ‘2023 인천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의 합성어로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더 의미있고 멋있게 재활용하는 것을 뜻한다. 새활용(새+재활용)으로도 불린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서구청이 주최하고 서구문화재단 주관으로 열린다. 주제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다”이다.

    축제 행사장엔 기관 및 친환경 기업 홍보관, 업사이클 제품과 친환경 제품을 판매·전시하는 플리마켓존, 친환경과 업사이클 제품을 만들어보는 업사이클 체험존, 업사이클 포럼과 버스킹 공연, 작품 전시 등이 열린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친환경 기업을 홍보하는 홍보관과 전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공연은 7일 오후 인천 서구립 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버려진 플라스틱과 폐지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 공연과 대중 가수 공연, 지역예술단체의 통기타와 마술, 서커스 등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대중가수는 7일 솔지(EXID), 팬텀프렌즈와 8일 김창완 밴드와 지세희 등이 출연한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시장까지 나선 인천북부권개발에 무슨 일…"불공정개발 즉시중단"

      인천시가 서구 일대에서 추진하고 있는 ‘북부권 종합발전계획’과 관련해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인천 서구 주민단체들로 구성된 검단시민연합(서구주민환경총연합회, 검암리조트시티연합회...

    2. 2

      수도권매립지 문제해결 운동본부 준비위 발족

      인천에서 11일 수도권매립지 문제해결 범시민운동본부 준비위원회가 발족했다. 수도권매립지 사용종료의 문제가 정쟁의 도구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는 판단 아래 여야민정(與野民政)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범시민 캠페...

    3. 3

      콜롬비아군 6·25전쟁 213명 전사·실종...인천서구 추모행사

      1951년 카리브해를 건너 6·25전쟁에 참전한 용사들을 기리는 추모 행사가 인천 서구에서 8일 열렸다.인천 서구청은 경명공원에 있는 콜롬비아군 참전 기념비에서 주한 콜롬비아 대사관 주최로 육군17사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