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호텔∙관광∙외식 분야 전국 특성화고 우수 학생 60명 선발, 1인당 50만원 장학금 지원
조선호텔앤리조트 x 한국장학재단... 2023년 푸른등대 조선호텔앤리조트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조선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임영록)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이 10월 6일(금) 오후, 서울시 중구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2023년 푸른등대 조선호텔앤리조트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와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6월 호텔, 외식 등 관광산업 분야 특성화고 출신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 및 우수 인재에 대한 기부장학금을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호텔 관련 학과(호텔, 관광, 조리, 제과/제빵, 경영, 서비스가 포함된 학과)를 둔 국내 관광특성화고 고등학교 내 우수 장학생 60명을 선발하여 1인당 50만원의 취업역량 강화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11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푸른등대’는 기부처의 뜻에 따라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등록금 및 생활비를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의 기부금 조성 사업으로,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가며 기부처의 뜻을 통해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한다는 취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산업체 견학, 체험 프로그램 및 채용형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특성화고 졸업자 채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은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시∙도 교육청과의 협력 지원, 고졸채용 지원정책 자료 제공, 관광 특성화고 우수 인재 성장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협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지원담당 임영준 전무는 “푸른등대 기부장학사업을 통해 비전을 갖고 성실히 학업에 임하는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어 뜻 깊다.” 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호텔, 관광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취업의 기회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100여년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호텔이자 호스피탈리티 대표기업으로서 지역상생협력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호텔, 조리 분야의 취업 및 창업을 준비중인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 응대, 조리법, 위생관리 교육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임직원 재능기부형 청년 외식업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우수 청년 인력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장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