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더리움, 2026년까지 5배 이상 급등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더리움, 2026년까지 5배 이상 급등 예상"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해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횡보하고 있는 가운데 영국계 대형 은행 스탠타드차타드가 이더리움 강세론을 주장하고 나섰다.

    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탠다드차타드는 이더리움의 가격이 게임 및 토큰화 수요 증가에 힘입어 2026년까지 8천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이더리움의 가격 대비 5~6배 높은 수준이다.

    또한 이더리움의 장기 가격 전망치를 2만6천 달러에서 3만5천 달러 사이로 제시하며 "8천 달러는 이더리움이 장기 가격 전망치에 도달하기 위한 첫 번째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제프 켄드릭 스탠다드차타드 분석가는 고객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더리움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이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더리움의 네트워크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 계약 분야를 강조하며 게임 및 토큰화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더리움이 암호화폐 스마트 계약 분야에서 시장 지배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새로운 활용 사례들이 등장함에 따라 이더리움의 가격이 2026년 말까지 8천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더리움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은 시간이 지날수록 중요도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이더리움의 가격이 최근 횡보 구간에서 정체되고 있지만 인내심을 가진 장기 투자자들은 결국 보상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스탠다드차타드는 지난 7월에도 비트코인 강세론을 주장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5만 달러를 넘은 뒤, 내년에는 12만 달러를 찍게 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이날 이더리움 가격은 오전 8시 45분(한국시간) 코인데스크 기준 전일 대비 0.26% 하락한 1,565.5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CNBC)


    홍성진외신캐스터

    ADVERTISEMENT

    1. 1

      "열흘 안에 결판" 트럼프 한마디에…주가 들썩이는 종목 [종목+]

      미국과 이란의 지정학적 긴장감이 고조되면서 방산주가 강세를 나타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일 대비 9만3000원(8.09%) 오른 124만2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 시가총...

    2. 2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3. 3

      매일 역사 쓰는 코스피…"글로벌 수익률 압도적 1위"

      코스피지수가 5700과 5800을 한달음에 뚫은 20일 국내 증시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0.05% 오르며 보합권에 머물렀다. 대신 최근 쉬어간 주도주인 SK하이닉스와 조선·방위산업·원전주가 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