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폐배터리 리사이클 모멘텀' 코스모화학 10% 넘게 올랐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울산에 있는 코스모화학 본사.  /코스모화학 홈페이지 갈무리
울산에 있는 코스모화학 본사. /코스모화학 홈페이지 갈무리
코스모화학은 10월 12일 종가로 43,400원을 기록했으며, 전일 대비 10.57% 상승하였습니다. 주가 상승을 기록하면서, 최근 6개월 주요 매물대인 40,000~50,000원 구간에 진입하였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36만주를 순매수하였으며, 반면 기관은 1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최근의 주요 뉴스에 따르면, 코스모화학은 폐배터리 리사이클 공장의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를 통해 니켈, 코발트, 리튬을 회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리사이클링으로 얻어진 제품들은 주로 근접한 코스모신소재 전구체 공장에 납품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올해 4분기부터 상업적인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미래에 대한 전망을 볼 때, 코스모화학은 2026년까지 연간 리튬 3,400톤, 니켈 9,000톤, 코발트 2,800톤의 생산 시설을 보유하며,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 분야에서 주요 플레이어로서의 위치를 차지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