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붓딸 성추행 논란 '오은영 결혼지옥' 중징계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사진=공식 홈페이지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사진=공식 홈페이지
    의붓딸 성추행 논란이 불거졌던 MBC TV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방송을 두고 법정 제재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는 12일 의붓딸 성추행 논란이 불거졌던 MBC TV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지난해 12월 19일 방송에 대해 법정 제재인 '주의'를 의결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의붓아버지가 거부 의사를 여러 차례 드러낸 의붓딸의 엉덩이를 문지르며 손가락으로 찌르는 등 아동을 성추행하는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줘 사회적 논란이 됐다. 또 진행자가 "남편의 기본 정서는 외로운 사람이다"라고 언급하면서 아동 성추행을 한 의붓아버지의 행동을 정당화하는 듯한 내용을 방송한 것은 부적절하다는 취지의 민원이 방심위에 제기됐다.

    이를 두고 시청자 민원이 총 3000건 넘게 제기됐으며 제작진은 "아동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지 못하고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며 사과했다. 류희림 방심위원장은 "솔루션 프로는 마치 이것이 답이란 식의 일반화된 해법 제시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서 "본인 동의를 얻었다지만 철저한 사전점검을 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방심위 결정은 '문제없음', 행정지도 단계인 '의견제시'와 '권고', 법정 제재인 '주의', '경고', '프로그램 정정·수정·중지나 관계자 징계', '과징금'으로 구분된다. 법정 제재부터는 방송사 재허가·재승인 시 감점 사유로 적용돼 중징계로 인식된다. 방송소위에서 결정된 내용은 차기 전체 회의에서 확정된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술 취해 미성년 자매 성추행한 현직 경찰 '벌금형'

      술에 취해 미성년 자매를 성추행한 충북의 한 경찰관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청주지법 제22형사부(오상용 부장판사)는 24일 아동·청소년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청주 상당경찰서 소속...

    2. 2

      의붓딸 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부부…충격 근황 전해졌다

      가족 동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했다가 의붓딸 성추행 논란에 휘말린 계부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다만 이 부부는 주변의 시선을 이기지 못하고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다.20일 국민일보에 따르면 전주지검 군산지청은 최근 아...

    3. 3

      '탈북 청소년 상습 성추행' 유명 목사 천모씨 구속기소

      탈북 청소년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유명 목사가 재판에 넘겨졌다.15일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조사제1부(부장검사 김은미)는 탈북 청소년을 성추행한 혐의로 목사 천모 씨(67)를 전날 구속기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