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트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EBS '장학퀴즈' 새 시즌 '최강인재50'
[방송소식]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더 지니어스' 영국에 수출
▲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더 지니어스' 포맷, 영국 ITV에 수출 = CJ ENM은 자사가 지적재산(IP)을 보유한 tvN 예능 '더 지니어스'의 포맷을 영국 민영방송사 ITV에 수출했다고 13일 밝혔다.

'더 지니어스'는 각계각층의 출연자들이 벌이는 두뇌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2013년 첫 방송해 시즌4까지 방영됐다.

영국판 '더 지니어스'는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사 바니제이 산하의 리마커블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며 2024년 방영 예정이다.

[방송소식]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더 지니어스' 영국에 수출
▲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CU 편의점과 공동 제작한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가 지난 11일 열린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그랑프리, 브랜드 팬덤, 베스트 쇼츠 부문을 수상했다.

'편의점 고인물'과 후속작 '편의점 뚝딱이'는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린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진행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로, 1년간 가장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성과를 보여준 브랜드를 시상한다.

[방송소식]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더 지니어스' 영국에 수출
▲ EBS '장학퀴즈 최강인재50' 15일 방송 = EBS는 오는 15일 '장학퀴즈'의 새 시즌 '장학퀴즈 최강인재50'(이하 '최강인재50')을 첫 방송한다.

'최강인재50'은 학생회장, 전교 1등, 지구과학 올림피아드 국가대표 등 전국 각지의 인재 50명이 모여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이다.

새 시즌에는 1대1 지목 배틀, 토론 배틀, SNS 인물퀴즈 등 새로운 퀴즈 유형이 추가된다.

최종 단계까지 살아남은 사람에게는 인재지원금 3천만 원을 지급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