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큐리오, 엘리베이터TV '어린이 스낵콘텐츠' 캠페인 실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은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어린이스낵콘텐츠'를 개발해 전국 엘리베이터 TV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레이큐리오는 EBS와 공동으로 제작한 명탐정피트 캐릭터가 등장하는 자연퀴즈, 영어퀴즈 등 아이들의 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영상 콘텐츠가 전국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준 플레이큐리오 대표는 "어린이들이 엘리베이터에서 머무는 시간동안 플레이큐리오와 명탐정피트가 알려주는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우리 회사도 함께 알려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반갑다"고 말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과 수도권 오피스 빌딩, 부산지하철 1~4호선, 서울대, 송도트리플스트리트 등 전국 6,5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만대를 운영하며 하루 시청자 1천만 명이 매일 반복해서 머무르는 라이프셰어(Life Share) 공간을 확보했다.

한편, 플레이큐리오는 착한 디지털 콘텐츠로 다채로운 경험을 아이들에게 제공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 계획은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적이고 즐거운 디지털 콘텐츠를 다양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BS와 공동제작한 '명탐정피트' 시리즈는 지난 5월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동상을 수상한 시즌3에 이어서 시즌4를 제작중이며 올 가을부터 EBS에서 방영하기로 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