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검단신도시 10개 단지 긴급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지역 건설현장을 점검하는 인천시 관계자. 인천시
    인천지역 건설현장을 점검하는 인천시 관계자. 인천시
    인천시는 올해 말까지 현재 시공 중인 아파트 총 10개 단지에 대해 긴급 점검에 들어간다.

    최근 검단신도시 내 공사 중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아파트 벽체 철근 누락의 원인이 설계 오류로 확인되었기 때문이다. 부실시공 예방을 위한 긴급 점검 차원이다.

    우선 검단신도시 내 공사가 진행 중인 민간 아파트 현장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을 선정하기로 했다. 구조계산서 및 구조 도면 검토, 구조 안전성을 검증해 점검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내년부터 전국 최초로 공사 초기 단계부터 구조계산, 설계도서 등을 확인하기로 했다. 공사 중에는 설계도면에 따라 시공됐는지 빈틈없이 확인해 시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계 오류를 검토하기 위해서는 건축구조 분야의 지식·기술,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이 필요하다"며 "올해는 검단신도시 내 민간 아파트 공사 현장의 설계도서를 긴급 점검하고, 내년부터 공동주택 품질점검을 확대해 설계도서 검토와 설계도면 원안 시공이 진행되는지 단계별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시, 168개 섬 통합 디자인 추진

      인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역특성 살리기 공모'에 최종 선정돼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인천시는 5개 분야 중 지역 특성 활용 로컬디자인 분야에 ‘인천섬 통합 로컬디...

    2. 2

      이한준 LH 사장 "부실시공 사과…모든 프로세스 강도높게 쇄신"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지하주차장 철근 누락과 부실시공, 전관 등 건설 이권 카르텔 문제로 국민들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과의 말씀을 ...

    3. 3

      "농축수산물 산지가격으로 산다"...인천시 '전통시장 가는 날' 개최

      인천시는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산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8회 전통시장 장 보러 가는 날’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상품권&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